루지 (Luge)

루지(Luge)는 프랑스어로 썰매를 뜻하는 고유명사로, 동계올림픽 썰매 종목 중 하나인 루지 썰매에 바퀴를 달아 사계절용으로 변형한 무동력 레저 스포츠입니다. 영어로는 터보건(Toboggan), 독일어로는 로델(Rodel) 등으로 불리고 있지만 루지가 가장 많이 통용되고 있습니다.

“The most incredible experience.”

액티비티 루지

국내외에서 여러 기업이 루지를 서비스하였고, 오랜 기간 검증된 레저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트랙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곡선 코스가 반복되는 트랙으로 이내 속도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보호구만 착용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입니다.

 

출발지점(교육장)에서 안전요원이 운전요령과 안전수칙을 안내하며, 손쉬운 속도 조절, 곡선부분의 안전매트 쿠션 등으로 최대한의 안전과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속도를 직접 제어할 수 있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으며, 시설에 대한 보험 가입이 되어있어 돌발사고에도 적합한 대응으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 액티비티입니다.

루지월드의 루지는 브레이크 패드의 '석면 검출' 의견에 따라 국제공인기관 조사를 통해 유해 물질이 없음을 검증하였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보호원의 권고에 따라 전량 교체된 브레이크 패드가 사용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홍천 루지월드 뿐 아니라 국내에서 사용되는 루지의 브레이크 패드에 석면에 의한 위험은 현재 없습니다.

근거 1 : Test Report No. SHAEC2012933801
근거 2 : 시험성적서 T2020-07188

루지월드는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